본문 바로가기

수익, 투자 정보/주식 및 투자 관련

원전 분야 관련주 주목해야! "정부 투자, 원전 강국으로 다시 일어선다!"

윤석열 정부는 원전 분야를 아주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에 원전 강국을 이루기 위해서 정부는 대형 연구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 원전 해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대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원전 분야 정부 투자, 원전 강국으로 다시 일어선다!

원전관련주

 

원전 분야에 대한 흐름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 분야의 흐름이 급락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윤석열 정부에서는 원전 강국에 대한 정책으로 급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전 대선 당시 공약으로 신한울 3, 4호기 건설을 언급할 정도로 원전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번 새 정부는 원자력 발전 강국 건설을 위해서 대형 연구개발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동안 하락했던 원전분야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에 대해서는 검색을 통해서 살펴보시면 분위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깡통전세' '전세사기' 대비,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전액지원

알레르기, 변비 등 약 복용시 피해야할 식품, 음식

캠핑 화재 안전 수칙

고액 아르바이트 사칭 현금 수거책 모집 주의!

 

 

원전강국 건선을 위한 대형 연구개발 사업 추진

* 아래의 내용은 정책브리핑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이번 새 정부는 원자력 발전 강국 건설을 위한 대형 연구개발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 기술개발 사업'과 '원전해체 경쟁력 강화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6월 1일 전했습니다.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은 기존 경수형 대형원전(1000Mw) 대비 용량을 줄여(300Mw 이하)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모듈형 구성을 통해 경제성을 높인 소형원자로를 말합니다.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총 3992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고 합니다. 

 

 

 

원전 강국을 위한 추후 계획

정부는 미래 원전 시장의 게임체인저로서 부상하고 있는 SMR 시장에 적기 진입해 원자료 기술발전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제9차 원자력진흥위원회를 통해 사업 추진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내년부터 2030년까지 총 3482억 원을 투입해 영구 정지 중인 고리 1호기와 월성 1호기 해체를 위한 현장 적용 및 실, 검증 기술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번 예타 사업을 통해 세계시장을 무대로 우리나라 원자력 기술의 우수성을 보여줄 독자 SMR 노형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혁신기술의 공학적 시험, 검증을 위한 연구개발, 지능형 운용, 정비 등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기술개발 등 연구개발 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원전강국 건설 위한 대형 R&D 본격 추진한다(작성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홈페이지(https://www.korea.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