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투자 정보/주식 및 투자 관련

공공기술사업화 펀드(기금) 투자방향 제시!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은 대학·출연() 등 공공연구기관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과 창업기업, 정부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여 사업화하는 기업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하는 정책 기금(펀드)을 말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21년부터 신규 조성하는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200억원 규모)’의 운용사를 선정하였으며, 운용사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투자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과기정통부는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조성을 위해 100억원의 자금을 출자하였으며, 투자관리 전문기관인 한국벤처투자에서는 기금 운용사로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와 미래과학기술지주회사를 공동 선정하였습니다.

 

"공공기술사업화 펀드(기금) 투자방향 제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과기정통부,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투자방향 제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돈이 되는 정보들~~~^^>

☞ 주택 청약제도 개편, 무주택자 우선공급 / 수분양자 보호한다!

☞ 휴대폰 단통법 개정안 총정리! 추가지원금 30% 인상!

☞ 싸이월드 부활, 아이디 찾기 사전예약 바로가기![도토리 환불]

☞ 화이자 백신 75세 이상 접종,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 홈페이지!

 

 

 

 

과기정통부,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투자방향 제시

- 2021년 200억원 규모의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신규 조성 -

- 선정된 기금(펀드) 운용사와 간담회를 통해 정책적 투자방향 공유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21년부터 신규 조성하는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200억원 규모)’의 운용사를 선정하였으며, 운용사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투자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은 대학·출연() 등 공공연구기관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과 창업기업, 정부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여 사업화하는 기업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하는 정책 기금(펀드)에 해당하며,

 

과거 과학기술 진흥을 위해 조성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98~’02, 2,383억원 규모)과 과학기술투자기금(펀드)(’06~’07, 1,200억원 규모)의 명맥을 이어, ’24년까지 매년 투자조합 결성을 통해 총 800억원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할 계획에 있다.

 

 

과기정통부는 기금(펀드) 조성을 위해 100억원의 자금을 출자하였으며, 투자관리 전문기관인 한국벤처투자에서는 기금 운용사로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와 미래과학기술지주회사를 공동 선정하였다.

 

한국과학기술지주회사는 17개 정부출연연구기관*, 미래과학기술지주회사는 4대 과학기술원**이 개발한 기술을 이전하거나 창업한 기업에 사업화 자금을 집중 투자하는 역할을 하는 등 공공기술사업화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향후, 이들 펀드 운용사는 100억원의 자금을 마련하여 총 200억원 규모의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를 조성하고 운용하게 된다.

* 17개 출연() :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생명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철도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

** 4대 과학기술원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한편,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의 투자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과기정통부와 펀드 운용사와의 간담회 자리도 마련되었다.

 

과기정통부는 기금(펀드) 운용사를 방문하여 투자 역량과 투자사례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정책적 투자 방향과 향후 투자전략에 대해 운용사와 활발히 의견을 교환하였다.

 

 

과기정통부 고서곤 연구개발정책실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그간 우리 정부에서는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왔으며, 대학·출연() 등 공공연구기관에는 우수한 연구성과가 축적되어 있다.” 라며,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운용사가 파급력이 큰 기초·원천연구성과를 사업화하는 기업도 적극 발굴하여, 연구개발(R&D) 결과물이 기업 활동의 혁신 씨앗이 될 수 있도록 투자해주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과기정통부, 공공기술사업화 기금(펀드) 투자방향 제시(작성자:연구성과일자리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www.msit.go.kr/web/main/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