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일자리 정보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신청방법 "전문가 도움을 받으세요!"

커리어넷이라고 알고 있나요? 자신의 적성, 직업적성 등 취업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커리어넷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무료 진로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서비스

 

커리어넷이란?

커리어넷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1999년 12월에 교육인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진료정보를 인터넷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웹사이트입니다.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진로정보는 직업 사전, 학과 사전, 학교 정보, 직업 적성검사, 직업흥미검사, 진로성숙도검사, 직업가치관검사 등 진로에 관한 심리검사, 진로탐색활동과 의사결정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 미래의 직업세계, 진로지도 자료와 지역 진로 및 교사 연수자료 등의 진로교육 자로, 사이버상담 등을 지공하며 각 영역에 대하여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일반인, 교사 등 연령이나 대상에 따라 구분하여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커리어넷 진로상담 무료 서비스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서비스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커리어넷의 진로상담 서비스는 교육학, 심리학, 상담학 등을 전공한 진로상담 전문가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진로설계 상담 서비스입니다. 

 

커리어넷무료진로상담-홈페이지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신청 방법

 

커리어넷 무료 진로상담 신청을 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신청하세요~~~

 

 

 

-> 커리어넷 '진로상담' 신청 바로가기!

https://www.career.go.kr/cnet/front/counsel/counselMain.do

 

 

1. 상담 찾아보기

'상담보기'에서 나와 같은 고민에 대한 또래의 상담 내용을 찾아 답변을 참고합니다. 대상, 주제별 검색을 통해 고민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상담 대상

커리어넷 무료 상담 대상은 초등학생, 중학생(14~16세), 고등학생(17~19세), 대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입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주니어 커리어넷 진로상담'을 이용하면 됩니다. 

 

- 상담 주제

-> 나에게 맞는 진로(직업, 학과) 및 관련 정보 탐색

-> 진학 및 학업관리

-> 취업 및 직업교육

-> 진로적응(불안, 자신감 부족, 진로 갈등 등)

-> 진학 및 평생학습

-> 취업(재취업, 이전직, 자격취득) 및 직업훈련

 

 

 

2. 상담 신청하기

커리어넷 무료 상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커리어넷 로그인 후 상담신청서을 작성(비공개 상담 신청 가능)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빠른 상담'과 '진로 퀘스트' 중 나에게 맞는 형태의 상담을 선택합니다. 

빠른 상담은 고민 중인 상담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한 후 신청합니다. 또한 진로 퀘스트는 상담 내용을 정리하기 어려울 경우 상세 질문을 통해 고민을 구체화합니다. 

 

 

3. 답변 확인하기

커리어넷 무려 상담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 및 카카오톡으로 답변 알림을 받습니다. 

 

 

4. 계속 상담하기

답변 내용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답변 화면 하단의 '계속 상담하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커리어넷 기타 서비스

 

1. 진로탐험대

탐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학습/적응, 직업 관련 상담사례를 살펴보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 직업섬 : 8개의 직업분야로 구성된 마을을 돌아보며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의 관련 직업 집중 탐구

- 진로섬 : 중/고등학생 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주요 고민 및 상담 결과 탐색

- 진학섬 : 중/고등/대학생의 진학고민 해결을 위한 고민 및 답변 모음

- 학습/적응섬 : 학습과 학교/학과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한 또래 친구들의 고민 사례 모음

 

 

2. 진로솔루션

진로, 진학(학습), 직업전문가로 구성된 '진로 솔로몬'의 인터뷰로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폭넓은 해법 제공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커리어넷에서 무료로 진로상담 받자(작성자:정책브리핑 이정운)’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홈페이지(https://www.korea.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