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가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서 2021년도 설 명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코로나 때문에 보고싶은 가족들을 직접 만나는 것이 힘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설 명절 선물 혹은 쇼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설 명절 선물 및 쇼핑을 준비하면서, 기획재정부에서 유익한 정보를 보도했습니다.
설 명절 민생안전 대책 안에 들어가 있는 내용인데, 바로 설 명절 온라인 쇼핑 및 전통시장 그리고 지역별 할인 행사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요즘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다면 그것이 생활 속 경제이며 이익일 것입니다.
내용의 순서는 먼저 온라인 쇼핑부분으로 공영홈쇼핑, 우체국 쇼핑, 특판장, 직거래 장터에 대한 설 명절 할인 행사에 대한 것을 소개하며, 뒤에 이어서 지역별 설 명절 할인 행사에 대한 내용들을 요약해서 나열 했습니다.
한번 살펴 보시고, 설 명절 온라인 쇼핑 그리고 전통시장 및 지역별 할인행사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설 명절 쇼핑, 장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올해는 정말 좋은 일만 만나세요~~
설 명절 민생안정 대책
설 명절준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공영홈쇼핑, 우체국쇼핑 등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등 추진
※ 오프라인 할인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진정 상황 등을 보아가며 추진
공영홈쇼핑
▸설 명절 성수품 방송 편성으로 60% 이상까지 확대(1.11~1.31)
▸설맞이 가격 할인 및 명인 특집전 등 운영
▸선물용 건강식품, 제수용 과일 등의 상품 다양화 추진
우체국 쇼핑(1.18 ~ 2.5)
▸업체할인+추가할인 등으로 최대 40% 할인
▸전 고객을 대상으로 3종 할인쿠폰팩(2천원~5천원) 제공
▸특가 이벤트 ‘타임딜’을 운영하고, 구매고객 대상으로 경품 제공
특판장
▸설명절 농축수산물 대잔치 진행(10~50% 할인, 1.28~2.11)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20% 할인, 1.18~2.10)
▸산림조합계통 판매장 특판행사(10~20% 할인, 1.28~2.10)
직거래 장터
▸설명절 직거래 장터 운영(10~30% 할인, 1.11~2.11중 2~6일간)
▸광역 직거래장터 운영(10~30% 할인, 1.11~2.11중 2~6일간)
▸「바로마켓」 팔도농산물 대축제(최대 30% 할인, 일시미정)
□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확대하여 설 명절 성수품에 대한 판로 다각화 지원
➀ 민간채널과 협업으로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39개) 홍보, 할인(30% 내외) 판매(13회)
➁ 민간 온라인쇼핑몰에 설명절 기획전 개최(2.1~2.28)
➂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구매 촉진을 위한 「e-store 36.5 설 온라인 기획전」 운영(1.18~2.14)
□ 설 명절 성수품 및 선물세트 구입비용, 주변 장터 정보 등 유용 정보를 홈페이지, SNS, 방송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시 제공
➀ 오프라인 장터 정보, 권역별 특산품 추천을 “바로정보”를 통해 제공(1.20~2.14)
➁ 소비자단체 홈페이지·SNS와 연계하여 성수품 가격, 알뜰 소비정보 등 홍보(1.22∼2.10)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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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 설 명절 온기 지켜내기
1. 설 명절 전통시장, 골목상권 어려움 경감을 위한 정책역량 총집중
➊ 어려운 지역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적극 운용
▪ 1/4분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규모를 4→4.5조원(연간 15조원)까지 확대하고 속도감있게 집행하여 골목상권의 매출회복 지원
▪ 旣구매된 지역사랑상품권이 설명절 전후로 민생현장에서 집중 사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별 다양한 인센티브 추진
인천
▸「인천e몰 설맞이 특가대전」 개최(1.22~2.14)
➀ 지역화폐 인천e음 결제 및 인천굿즈 구매시 10% 캐시백 제공
➁ 설 명절 선물세트 및 추천상품 특가 최대 85% 할인 판매
➂ 특가대전 기간중 매일 오전 10시 한정수량 1만원 판매
대전
▸특별이벤트 기간(1.16~2.14) 일정금액 이상 사용자중 추첨 통해 캐시백
→ 30만원 이상 사용자 5만원, 15만원 이상 사용자 2만원 지급
▸도서구입시 최대 30% 캐시백(대형, 온라인 서점 제외)
울산
▸1~2월중 월 구매한도 30→50만원 확대
▸울산페이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 추진(2월)
광주
▸광주상생카드 출시 2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추진(3월중)
* 경품 예시 :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쿠폰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설맞이 인센티브」 진행
➀ 선착순 6만명 대상 1만원 캐시백(1월중 1만원 이상 이용고객)
➁ 5만원 이상 사용고객 경품증정(QLED TV, 청소기 등)
강원
▸「2021 경품을 잡아라」 행사 개최(1.11~2.12
→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강원마트 제품 2만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강원상품권 2만원 지급(20명)
경남
▸「설명절 맞이 제로페이 페스타」 추진
→ 상품권으로 일정금액 이상 결제시 추첨 통해 지역특산품 지급
▸(김해) 1월 2만원 이상 결제한 소비자에 추첨 통해 2만원 캐시백
▸(밀양) 모바일상품권 50만원이상 결제시 추첨 통해 경품 지급
▸(합천) 왕후시장에서 5만원이상 결제시 5,000원 페이백
전남
▸모바일심청상품권 결제액의 5% 페이백 지급(월 2만원 이상 결제자)
▸모바일심청상품권 사용자 경품 지급(5천원 이상 결제자 대상 월 200명)
▸강진사랑상품권 5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지급
➋ 「‘21년 설맞이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여 전통시장 고객 유입, 매출 증대 도모(1.25~2.14, 21일간)
▪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에 참여중인 100여 곳 전통시장에서 온라인으로 제수용품 등 구입시 무료 배달, 할인 판매 등 진행
* 동네시장 장보기, 놀러와요시장, 쿠팡이츠 등 장보기 플랫폼 3개
▪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8개)에서 지역특산품, 명절 선물세트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쇼핑몰 자체 이벤트* 추진
*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 등 각 플랫폼에서 자율적으로 운영
▪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서 청년상인 제품 90개 할인 판매 및 무료 배송 서비스 등 제공
➌ 설 명절 전후* 할인율 확대 및 구매한도 상향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 1조원 판매 추진
➀ (특별판매 적용기간) 2.1 ~ 2.28 (누계 1조원 판매 시까지)
➁ (할인구매한도) (現) 월 50만원 → (改) 월 100만원
➂ (할인율) (現) 5% → (改) 10%
➍ 전통시장 상인 대상 설 명절 성수품 구매 대금 지원 규모를 작년대비 2배로 확대(50억→100억)
➀ (지원개요) 7개월간(‘20.12.10~’21.6.30) 총 100억원 지원
* 2개월간 자금지원(‘20.12.10~’21.2.10) 후 6.30까지 상환
➁ (지원조건) 평균 금리 : 3.0% 수준,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 또는 만기일시
➎ 공공기관도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 전통시장 물품 등 적극 구매
* ➀(기술보증기금) 자매결연 맺은 전통시장에서 지역농산물 구매하여 복지단체에 후원
➁(식품안전정보원) 설명절 맞이하여 전통시장에 ‘임직원 방문의 날’ 추진
➂(ETRI) 1사1촌 자매결연 마을과 설 명절 직거래장터 개최
본 저작물은 ‘기획재정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2유형으로 개방한 ‘제2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개최(작성자: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www.moef.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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