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야 놀자~

미래자동차산업과 신설! 미래차 발전 가속화한다!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요즘 수소차, 전기차 그리고 자율주행에 대해서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이러한 미래자동차 산업 분야의 중요도를 인식하고 지난 10.30미래자동차 확산 및 시장선점 전략 미래차 육성 정책의 발빠른 이행에 역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미래자동차 산업 분야를 발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해서 이번에 미래자동차산업과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자율주행차와 친환경차 산업의 전담부처로서 미래자동차산업과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미래차 시장 초기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고 전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미래자동차산업과 신설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개정령안113() 국무회의에서 의결했으며 1111()에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설되는 미래자동차산업과의 주요업무는 미래자동차 분야 기술개발·사업화, 보급 활성화, 산업 인프라 조성, 연관산업 융·복합, 글로벌 규제대응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미래자동차 발전과 미래자동차산업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미래자동차산업과 신설로 미래차 시대 준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정부 대응과 정책에 힘입어서 투자 해볼만 하겠죠? ㅎㅎ

 

 

미래자동차산업과 신설로 미래차 시대 준비

- 11월 3일, 산업통상자원부 직제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

 

 

산업통상자원부는 자율주행차와 친환경차(이하 미래자동차”) 산업의 전담부처로서 미래자동차산업과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미래차 시장 초기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미래자동차산업과’(이하 미래차과”) 신설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개정령안113() 국무회의에서 의결했으며 1111()에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차 관련 업무는 그간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항공과에서 수행해왔으나, 세계시장 경쟁이 가열됨에 따라 보다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으로 미래차과를 신설하게 되었다.

* (주요업무) 미래자동차 분야 기술개발·사업화, 보급 활성화, 산업 인프라 조성, 연관산업 융·복합, 글로벌 규제대응 등

시장 선점을 위해 신속한 정책 대응이 필요한 만큼, 미래자동차산업과 과장은 해당 분야 전문성과 혁신성을 갖춘 민간 경력자로 채용*할 예정이다.

* 채용 일정 : (공고) ‘20.11.2() ~ 11.17() (나라일터(https://www.gojobs.go.kr)) (서류·면접 심사) ’20.12월 중 (임용) ‘20.12~ ’21.1월 예정

 

 

특히 미래자동차산업과는 지난 10.30일 발표된 미래자동차 확산 및 시장선점 전략(10.30) 등 정부의 미래차 육성 정책의 발빠른 이행에 역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세계 주요 국가의 미래자동차 전환은 빠르게 진행 중*이며, ‘30년까지 레벨3 이상** 자율주행차가 세계 신차의 50%(SNE), 수소·전기차는 20 ~ 30%(내비건트리서치)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 (GM) 자율차 스타트업 인수, ~‘23년 전기차 20종 출시, (폭스바겐) ~’25년 전기차 30여종 출시, (도요타) ‘30년 전기차 550만대 생산, 소프트뱅크와 자율차 JV 설립

** 레벨0(비자동화) ~ 레벨5(완전자율주행)으로 분류, 레벨3 이상은 주행 제어와 주행 중 변수를 시스템이 감지 가능하여 특정 상황에서만 운전자 개입 필요

정부는 2022년을 미래자동차 대중화(전기·수소차 판매비중 10%, 자율주행 레벨3 출시)의 원년으로 잡고, 2025년까지 미래자동차 중심 사회·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범부처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 (주요목표) ~‘25년 전기·수소차 누적 133만대 보급·수출 53만대, ~’23년 자율주행 레벨3 본격출시·‘24년 레벨4 일부 상용화, ~’30년 부품기업 1천개 미래차 전환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3개 한꺼번에 승인 후기!

☞ 로봇산업 투자 가치 있을까?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

☞ 수소차, 전기차 "미래자동차" 확산 전략 발표!

☞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정보 정리~^^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자동차산업과 관련한 신규업무를 추가하고, 이를 이끌어갈 인력을 재배치하여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산업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미래자동차 산업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의 핵심이다.”, “미래차과 신설로 미래차 산업 육성에 보다 힘이 실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행정안전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미래자동차산업과 신설로 미래차 시대 준비(작성자:경제조직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frt/a01/frt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