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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살뜰 생활경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정보 정리~^^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개요

 

산업통상자원부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지자체·부처 합동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전국 17개 시·도의 연계 행사계획을 확정·발표하였다.

 

 

정부는 기업과 소비자가 주도하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11.1~11.15)를 적극 지원하여, 대한민국동행세일, 추석 계기 4차 추경 집행에 이어 소비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멘텀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금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최초로 17개 광역시·도가 모두 참여하는 전국적 행사로 진행되어 정부와 지자체가 합심하여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골목상권의 위기 극복을 총력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 세계김치 랜선축제,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대전 온통세일 축제, 대구 전통시장 세일행사 등 전국 모든 시·도가 코세페 연계 소비진작 행사를 개최하고,

 

정부도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정부예산으로 지원한다.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중인 각 지자체는 방역단계 상향에 대비한 비상계획을 철저히 마련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또한 이번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제조사가 적극 참여하여 소비진작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행사로 추진되고 있다. 10.14일 현재 1,084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했고 이중 제조사는 700여개사에 이른다. 2016년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이래 최대 규모이다.

 

친환경 자동차, 의류, 가전, 스마트폰, 화장품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 소비재에 대해서 다양한 할인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부는 소득공제 한도 추가 상향*(30만원)을 추진하고, 개별소비세 인하(53.5%), 유통사 판촉비 분담의무 완화** 등 세제·규제 측면에서 총력 지원한다.

* ’20년 세법개정안 정부안 확정(8.25) 국회제출(8.31)

** 대형유통사가 세일행사를 기획해도 판촉비 50% 분담의무완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 정보 개요

 

1.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세일상품 코너

-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세일 상품 코너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리퍼, 전시 상품 등 다양한 제품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2.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실시간 인기 프로모션 코너~

-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할인 혜택을 꼭 챙기세요~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3.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온, 오프라인 특템 마켓 "꼭 확인하세요"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4.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픽딜 "대박 할인"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성윤모 장관, 11월 코세페 경기 반등의 불씨로 살려야...

▸ 산업부 장관, 코세페 추진위와 간담회 개최 및 코세페 행사계획‧방향 공유

▸ 코세페 추진위와 함께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 발족식 참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성윤모)10.23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추진위(위원장: 김연화)와 만나 11.1~15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행사계획과 행사방향을 공유하고,

 

코세페 추진위와 함께 코세페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발족식에 참여하였다.

 

 

오늘 간담회에서 추진위는 10.21일 현재 1,328개사가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특히 자동차, 의류, 가전, 화장품과 같은 국민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보다 2배 이상 참여하고, 통신사가 휴대폰 지원금을 상향하는 등 ‘16년 코세페 개최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고 하면서,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유통업계와 제조업계가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할인여력을 높이고 소비심리 회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통제조업계의 업태별업종별 온오프라인의 할인기획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 개최 등 올해 코세페 행사내용을 공유했다.

* 10.23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에서 업계의 할인행사 및 이벤트 계획 발표 예정

 

 

성윤모 장관은 업계의 코세페 행사내용과 준비상황을 살펴보고, 추진위의 노력에 대한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최근 방역상황이 서서히 안정화되면서 소비가 살아나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 지금, 소비자와 기업, 정부지자체가 함께 진행하는 소비진작행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고,

 

올해 행사는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이래 최초로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하는 전국적인 규모의 행사로 추진하며, 국내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신남방, 신북방 국가 등으로 역직구와 수출이 확대 될 수 있도록 글로벌 소비자 대상의 해외 판촉전도 대대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범정부적으로 소비쿠폰 재개, 소득공제 한도 상향, 자동차 개소세 인하, 그리고 유통업계의 판촉비용 분담의무 완화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소비내수 회복을 통한 경기 반등의 불씨로 살려갈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와 업계는 방역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지 않고 무엇보다도 국민이 안심하고 찾는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방역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이번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되어 방역관리와 경제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한편, 성윤모 장관은 추진위와 함께 코세페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발족식에 참석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비자와 기업인이 서로 격려응원하는 엄지척 챌린지와 어려운 이웃과 따듯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며, 업계에서도 참여해 서로를 격려하고, 소외된 이웃을 응원하는 든든한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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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나눔·기부 캠페인 개요

 

(행사명) 힘내요 대한민국! 코세페 하이파이브

 

 

(행사취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제조·유통·서비스 기업과 소비자 등 모든 경제 주체가 참여하여,

 

o 단순한 소비진작행사를 넘어 소비자와 기업인이 함께하고 국민이 서로 격려응원하고 함께 마음을 나누는 희망의 메시지 확산

 

 

(행사방식) 온라인 기부 사이트인 네이버 해피빈에 코세페 기부 캠페인 기획전을 개설(하이파이브 캠페인), EBS 펭수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기부

* 품목 구성 : 에코백, 무릎담요, 휴대폰 그립톡, 면마스크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판매기간) 10.23() ~ 11.22()

 

 

(기부) ’20.12월 판매수익금을 사랑의 열매’, ‘국제백신연구소에 기부

 

 

 

본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성윤모 장관, 11월 코세페 경기 반등의 불씨로 살려야...(작성자:유통물류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www/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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