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생활경제

"2020 부산국제광고제" 개최 정보~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 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광고는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과, 제품을 구매하는 행위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의 도구중 하나입니다.

기업이 광고, 홍보를 얼마나 창의적으로 잘 만드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패가 갈리기도 합니다.

이런 중요한 광고분야의 발전과 가능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가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함께 1022()부터 24()까지 :애드(Re:AD) 광고를 다시 생각하고, 재정의하고, 새롭게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2020 부산국제광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전했습니다.

 

올해는 수상작 상영회(쇼케이스), 대상(그랑프리) 수상작 전시 및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 세계적인 광고전문가의 강연 및 설명회 등을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부대 행사로 사전에 진행되었던 영스타즈 및 뉴스타즈 경진대회에 이어 청소년 대상 광고 경진대회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도 누리집에서 함께 열립니다.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2020 부산국제광고제, 내 손 안에서 만난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 부산국제광고제, 내 손안에서 만난다

- 10. 22.~24. 광고를 다시 생각하고, 재정의하고, 새롭게 디자인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함께 1022()부터 24()까지 :애드(Re:AD) 광고를 다시 생각하고, 재정의하고, 새롭게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2020 부산국제광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ㅇ 2008년에 시작해 올해 13회를 맞이한 부산국제광고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 위기 속에서도 60개국에서 작품 총 20,028편이 출품되어 4년 연속 2만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국제광고제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ㅇ 올해는 수상작 상영회(쇼케이스), 대상(그랑프리) 수상작 전시 및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 세계적인 광고전문가의 강연 및 설명회 등을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www.adstars.org)에서 즐길 수 있다. 부대 행사로 사전에 진행되었던 영스타즈 및 뉴스타즈 경진대회에 이어 청소년 대상 광고 경진대회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도 누리집에서 열린다.

 

 

온라인에서 만나는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등 주요 수상작과 심사평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본선 심사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97일 수상작 총 665편을 사전 발표한 데 이어, 온라인으로 열리는 수상작 상영회(쇼케이스)를 통해 최고 영예인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2편을 포함한 주요 수상작과 작품에 대한 심사위원의 심사평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ㅇ 최우수 광고에 수여하는 올해의 대상(그랑프리)’은 공익광고 부문에서는 한국기업인 닷 인코퍼레이션의 인공지능(AI) 기반 최초의 점자 번역기, 닷 트랜스레이트(Dot Translate. The First Braille Translator Based on AI.)’, 제품서비스 부문에서는 중동의 여성 불평등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제기한 아랍에미리트 안나하르 신문의 더 뉴 내셔널 앤섬 에디션(The New National Anthem Edition)’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한 전 세계 다양한 광고 시상

ㅇ 특히 이번 광고제에서는 코로나19의 위기상황에 대응해 제품이나 상표(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전략을 바꿔 성장을 도모했거나 사회공헌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광고상을 신설했다.

 

ㅇ 코로나19 특별 부문 주요 수상작으로는 태국 타이항공의 타이 스테이 홈 마일스 익스체인지(THAI Stay Home Miles Exchange)’가 있으며, 이 작품을 포함한 코로나19 특별 부문 수상작과 대상(그랑프리) 수상작 등 총 40개 작품을 온라인 전시관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광고전문가의 강연과 청소년 광고경진대회 진행

 국제광고제의 위상에 맞게 세계적인 광고 전문가가 코로나 이후 시대 전 세계 광고 산업과 변화의 흐름을 공유하는 강연과 발표회도 들을 수 있다.

ㅇ ▲ 2년 연속 올해의 대상(그랑프리)을 수상한 안나하르의 사례를 연구해 시사점을 공유하고,

ㅇ ▲ 증강현실 궁궐체험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창덕 아리랑(AR-irang)’을 제작한 넥서스 스튜디오의 강연 등을 마련했다.

 

 

 청소년 광고 경진대회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는 광고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1022일부터 출품작을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광고기획, 제작, 독창성 개발 등 맞춤형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현직 광고업계 종사자들이 진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 차량 리콜정보, 네이버에서 확인하세요!

☞ 스마트 팜 베트남 수출용 조성 추진 기업 협력체 공모!

☞ '배달용 이륜차 보험' 보험료 낮춘 보험상품 출시!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3개 한꺼번에 승인 후기!

 

 

 ‘2020 부산국제광고제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www.adstar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부산국제광고제가 2만 편 이상의 출품을 기록하고,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

 

ㅇ 올해 수상작을 보면 광고가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로서의 힘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ㅇ 이번 광고제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내 광고산업에 새로운 힘을 불어 넣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20 부산국제광고제, 내 손안에서 만난다(작성자:방송영상광고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kor/main.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