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모르면 손해!

서울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접수, 대상, 차종

서울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접수, 7천대 보급

서울시는 올해 전기이륜차 7천대를 보급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서울시가 전기이륜차 보급을 시작한 이래 연간 보급물량 중 가장 큰 규모로 지난 12년간 누적 보급대수의 60%에 달하는 물량입니다. 

 

 

 

서울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접수, 대상, 차종

-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접수는 3월 22일(화)부터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작합니다. 전기이륜차 보조금은 규모, 유형, 성능(연비, 배터리 용량, 등판 능력)에 따라 차등 책정됩니다. 

 

-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대상

-> 접수일 기준 서울시에 30일 이상 거주하거나 주사무소로 사업자등록을 한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등이 해당됩니다.

-> 개인은 2년 내 1인당 1대이며,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등은 신청 대수에 제한은 없으나, 5대 이상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방법

-> 전기이륜차 구매자가 제작, 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 전기이륜차 보조금 보급차종

-> 현재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 가능한 전기이륜차는 일반형(경형) 34종, 일반형(소형) 39종, 대형-기타형 20종 등입니다. 

 

 

 

서울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물량 구분

- 올해 상반기 보급물량은 3,988대로 민간공고 3,000대 / BSS 설치 또는 '환경부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브랜드 사업' 참여자 대상 특별공급 970대 / 공공부문 18대입니다. 

 

- 민간에 공급하는 3,000대는 개인 800대 / 배달용 1,400대 / 법인 500대 / 우선순위 300대입니다. 특히 늘어난 배달 수요에 대응하고자 올해는 민간 보급 전체 물량의 46%에 해당하는 1,400대를 배달용 물량으로 배정했습니다. 

 

 

-> 배달용 전기이륜차 신청자격은 개인은 유상운송보험(최소 6개월 이상 가입유지)증서, 한국전기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서울퀵서비스사업자협회 회원증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은 사업장 사진이 포함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법인 등기부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등으로 배달 전문업체임을 증빙해야 합니다. 

 

* 한편 전기이륜차 사고 위험성이 높은 만 75세 이상의 구매자는 도로교통공단에서 발급한 '교통안전교육확인증'을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 미 지원금액

 

 

- 일반형(경형) 21개사 34종(보조금 지원금액은 국비 + 시비 기준임)

전기이륜차보조금-서울시

*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차종 및 지원금액

 

 

 

- 일반형(소형) 23개사 39종

전기이륜차보조금-서울시

 

 

- 대형, 기타형 8개사 20종

전기이륜차보조금-서울시

 

 

** 위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