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생활경제

어카운트인포, 현대M카드 현금화 서비스 홈페이지 활용방법,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는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하여 특정 계좌에 입금시킬수 있는 서비스로서 지난 2021년 1월 5일에 출시된 서비스 입니다.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 그리고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고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앱 그리고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은 여러 카드사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소멸되던 포인트의 활용 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또한,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 앱을 통해서 통신요금 등 정기적인 카드결제를 해지하거나 결제 카드사를 변경하는 것이 보다 간편해졌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6.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된 분들이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익숙치 않은 분들도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M포인트의 경우, 다른 대표 포인트와 달리 1:1로 현금화 되는 구조가 아니란 점에서, H-Coin으로 전환한 후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자율적으로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포인트 현금화가 인터넷 사이트에서만 가능하고, 절차도 복잡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불편함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2021년 4월 부터, 모바일 현대카드 앱에서도 H-Coin을 통한 현금화를 가능하도록 하고, H-Coin 전환 즉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링크를 클릭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였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현대M카드 현금화 서비스 홈페이지 활용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금융위원회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6.17일부터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현대M카드 현금와 방법은 본문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어카운트인포 현금와 방법 바로가기!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주52시간제 5~49인 기업 7월 시행된다!(현장안착 방안)

☞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전국확대 추진!

☞ IPO 공모주 청약시 중복배정 제한,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안'

☞ 여름휴가 방역수칙 대책, 숙박인원 제한, 자가진단키드 사용!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가능

6.17일부터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 카드포인트 현금화, 4개월만에 2천억원 돌파 -

 

 

<어커운트인포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주요 내용>

󰊱 국민과 언론의 관심에 힘입어,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시작(‘21.1.5일~)후 약 4개월만에 이용금액이 2천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 최근 집계된 5월말 기준, ➊카드포인트 현금화 2034억원·1,799만건, ➋장기미사용·휴면계좌 해지 182억원을 통해 국민들의 숨겨진 재산 약 2,216억원을 돌려드렸습니다.

󰊲 한편, 6.17일 오전 1시부터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 뿐 아니라 데스크탑·노트북 컴퓨터 접속을 통한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도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제 ➊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있는 분이나, ➋모바일 앱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도 보다 편리하게 계좌 조회·해지 등과 함께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한 현금화 활용방법

 

금융위원회는 모바일뱅킹을 잘 활용하지 않는 고령층은 인터넷 등을 통한 휴대폰인증이 보다 친숙한 것으로 파악되어,

 

금번 설명절에는 부모님과 친척들에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URL을 공유하는 방법등을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드리는 등,

- 고령층이 여신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입금 서비스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린 바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 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6.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 (참고)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포인트 현금화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함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필요

 

이에 따라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된 분들이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익숙치 않은 분들도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 현금화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인증서+휴대폰 인증2단계의 본인인증을 거쳐 이용 가능함

 

 

<참고 :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이용방법>

 

홈페이지 메인 화면

개인정보 수집 등 동의

본인 인증(인증서·휴대폰)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④서비스 이용 위임동의

현금화 신청

수취계좌 지정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내역 확인 및 현금화 신청

신청 결과 확인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

 

현대카드 M포인트의 경우, 다른 대표 포인트와 달리 1:1로 현금화 되는 구조가 아니란 점에서, H-Coin으로 전환한 후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자율적으로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포인트 현금화가 인터넷 사이트에서만 가능하고, 절차도 복잡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불편함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모바일 현대카드 앱에서도 H-Coin을 통한 현금화를 가능하도록 하고, H-Coin 전환 즉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링크를 클릭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였습니다. (‘21.4~)

 

 

<참고 : M-포인트 현금화 이용방법>

 

현대카드 앱 접속 및 메뉴 선택

H-Coin 혜택 선택

H-Coin으로 전환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④진행하기 선택

H-Coin으로 전환 확인

카드포인트 현금화 링크 클릭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절차 진행

출처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금융위원회’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6.17일부터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작성자:중소금융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금융위원회 홈페이지(www.fsc.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