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름 '메타'로 전환, 메타버스 개발 제품!
페이스북 회사명 이름 '메타'로 전환
이번에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는 정말 개혁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8일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는 회사를 소셜 미디어 업체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선포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전격 변경하였습니다.
회사명 변경에 대한 설명은 "메타버스는 소셜 연결의 차세대 혁신입니다. Facebook의 비전은 메타버스를 실현하는 것으로 이와 같은 미래를 향한 노력을 반영해 이제 저희의 이름을 변경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아마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페이스북은 벌써부터 가상현실 곧 메타버스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메타버스 개발과 변화를 위해서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예 페이스북 회사명까지 "메타"로 변경하리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아마 "메타"로 회사명을 변경하면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굳건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페이스북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들의 미래의 장이다. 앞으로 수년 동안 엄청나게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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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의미 알아가기!
메타버스라는 개념의 뚜렷한 정의는 아직까지 확립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 정도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나, 학자나 기관마다 나름의 정의를 내리고 있어 넓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1. 메타버스 단어적 의미
메타버스(metaverse) 또는 확장 가상 세계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메타버스 단어 사용 시작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이 소설 《스노 크래시(Snow Crash)》에 언급하면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이 소설에서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가상의 세계를 가리킵니다.
그러다 2003년 린든 랩(Linden Lab)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그리고 개발 중인 제품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2014년 가상현실(VR) 하드웨어 제조기업인 오큘러스를 인수했고, 2019년에는 VR 기반 SNS 플랫폼 '호라이즌' 베타 서비스를 시행했습니다.
페이스북은(메타) "연결의 방식은 진화합니다. 그리고 저희도 변화합니다."라고 하는 슬로건으로 앞으로 페이스북은(메타)가 나아갈 방향성을 분명히 제시했습니다.
페이스북은(메타) 메타버스의 개발
첫째, 가상현실과 Quest 2
가상현실에서는 새로운 세계와 공유된 경험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Quest를 사용하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시대를 위해 개발 중인 제품 : Quest 2
Quest 2를 사용하면 헤드셋을 착용한 친구와 함께 콘서트를 즐기거나, 영화 또는 스포츠 경기를 감상하는 등 셀 수 없이 다양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둘째, 증강 현실과 Spark AR
사진과 동영상으로 경험을 공유할 때 AR을 사용해보세요. 화면을 살짝 밀어 재미있는 가상 효과를 추가하면 소중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개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시대를 위해 개발 중인 제품 : Spark AR
Spark AR 수억 명이 이용하고 있는 증강현실 경험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셋째, 스마트 글라스 Ray-Ban Stories
스마트 글라스와 같이 주위 세상과 교류하도록 지원하는 웨어러블 기술은 메타버스로 향하는 문을 열어줄 것입니다. 한 번의 터치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가 이러한 여정의 첫걸음입니다.
메타버스 시대를 위해 개발 중인 제품 : Ray-Ban Stories
1세대 스마트 글라스인 Ray-Ban Stories를 사용하면 멋지게 촬영하고,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전화를 받고, 듀얼 내장 카메라를 사용해 나만의 시선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보세요. Facebook View 앱으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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