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모르면 손해!

백신 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범위 및 사전예약!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방향성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것이 바로 백신 접종입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을 한 후에, 그 효과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백신 추가접종(부스터 샷)을 권장하고 있는 가운데 있습니다. 

 

 

 

이미 백신 추가접종(부스터 샷)은 코로나19 전담 병원 종사자들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면역저하자, 60세 이상 연령군,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감염취약시설 등 이어서 백신 추가접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대상자 자체가 애매모호한 면역저하자 백신 추가접종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역저하자는 백신 추가접종 대상자는 10월 18일(월) 20시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11월 1일(월)부터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며, 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기관에서 대상자 추가접종이 가능합니다.
면역저하자 백신 추가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백신 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범위 및 사전예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청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면역저하자 백신 추가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알아두면 즐거운 이야기들~~~^^>

▶ 오징어게임 깐부 오영수 '놀면 뭐하니?' 등장 명언들!

▶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종교시설(교회) 사적모임인원 총정리!

▶ 공공분양 2차,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및 추정 분양가!

▶ 얀센 백신 접종자 화이자, 모더나 추가접종 12월 계획!

 

얀센 백신 접종자 화이자, 모더나 추가접종 12월 계획!

얀센 백신 접종자 화이자, 모더나 추가접종 12월 계획! 국내에서 백신접종 종류 중에서 가장 취약하다고 알려진 일명 "물백신"이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얀센 백신에 대해서 추가접종에 대

wisdom-dad.tistory.com

 

 

백신 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범위 및 사전예약!

 

 

□ 추진단은 <4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9.27.)을 통해 기본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후 백신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면역저하자, 60세 이상 연령군,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감염 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우선 시행하기로 한 바 있다.
* 단, 면역저하자 등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개월 이전에 추가접종 가능

○ 이 중 면역저하자의 경우, 관련 학회* 및 코로나19 백신 전문가 자문을 통해 세부기준을 정했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연계를 통해 기본 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백신 추가접종 대상자를 선별하여 자료(DB)를 구축하였다.
* 대한혈액학회, 대한종양내과학회, 대한류마티스학회, 대한면역학회

 

 

【백신 추가접종 대상 면역저하자 범위】

 

1. 백신 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진단명>

 

∘급만성백혈병, 림프종, 다발성 골수종 환자, 골수섬유화증, 비호지킨림프종(B세포) 환자


∘고형암


∘고형장기이식환자


∘겸상구빈혈 또는 헤모글로빈증, 지중해빈혈증


∘일차(선천)면역결핍증 환자(항체결핍, DiGeorge syndrome, Wiskott-Aldrich syndrome 등)

 

 

 

2. 백신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질환 상태>

 

∘조혈모세포이식 후 2년 이내인 환자 또는 이식 2년 경과한 경우라도 면역억제제를 치료하는 경우


∘자가면역 또는 자가염증성 류마티스 환자
1) 항류마티스 약물(Disease modifying anti-rhumatic drugs, DMARDs)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2) 과거 심각한 감염의 병력이 있었던 환자
3) 단, 질병의 활성도나 환자의 상태, 치료 중인 약물에 따라서 접종 일정의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접종 전 류마티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HIV 감염 환자(CD4+ T 세포수 200/uL미만)

 

∘비장절제 또는 기능적 무비증

 

 

 

3. 백신추가접종 면역저하자 대상 <면역억제치료 중>

 

∘고용량 코르티코스테로이드(20mg 이상의 용량으로 2주 이상 처방받은 자)

∘알킬화제 (alkylating agents)

∘길항물질 (antimetablites)

∘이식 관련 면역억제제 (transplant-related immunosuppressive drugs)

∘암 화학요법제 (cancer chemotherapeutic agents)

∘종양 괴사(TNF) 차단제 (tumor-necrosis (TNF) blockers)

∘면역억제제 또는 면역조절제인 기타 생물학적 제제 (biologic agents)
* 진단명 등 병력과 접종력이 확인된 경우 사전 안내, 확인이 어려운 경우는 의사소견으로 접종 가능

 

 

○ 현재, 사전예약을 실시하는 추가접종 대상군에 대하여 개별 문자 발송을 통해 접종일정을 안내하고 있다.
- 면역저하자는 10월 18일(월) 20시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11월 1일(월)부터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며, 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기관에서 대상자 추가접종이 가능하다.
- 60세 이상 고령층 및 고위험군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경과한 75세 이상과 노인시설* 입소‧이용자 및 종사자, 그 외 60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10월 25일(월)부터 접종이 실시된다.
 * 노인시설 : 노인주거복지시설, 주야간보호, 단기보호

- 총 약 38.3만 명이 사전예약을 완료(10.18. 0시 기준)하였으며,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으로 실시된다.

 

 

□ 추진단은, 추가접종 대상자가 권고된 추가접종 기간에 접종을 받지 못하는 사정이 있는 경우 보건소를 통해 예약일정을 조정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 또한, 10월 25일(월)부터 접종이 예정된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 대상자분들께서는 예약한 일정에 맞춰 접종기관을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을 당부하였다.

 

 

본 저작물은 ‘질병관리청’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소아청소년(16~17세), 임신부 접종 오늘부터 시작(작성자:중앙방역대책본부 보도대응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www.cdc.go.kr/cdc/)’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