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일자리 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노인 일자리 사업 선발 가선점 부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6월 30일 각 중앙부처,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안전한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우대방안 지자체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위 사항 중에서 오늘은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 백신접종자 우대방안"에 대한 내용을 나누려고 합니다.

 

 

우선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하여 노인에게 소득 창출 및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노인들은 일을 통한 적극적 사회 참여와 소득 보충 및 건강 증진의 기회를 얻고, 사회적으로는 노인 문제 예방 및 사회적 비용의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사업의 운영 주체는 정부, 지방 자치 단체, 노인 인력 운영 센터, 민간사업 수행 기관입니다.

노인 일자리 사업 대상은 65세 이상의 노인으로, 대상자에게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창출·제공하는 노인 복지 사업의 하나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노인 일자리 사업 우대방안(선발 가선점 부여)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 일자리 사업의 경우 노노케어, 보육시설 지원 등 대면활동 사업의 비중이 높아, 안전한 사업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자에 대한 우대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노인 일자리 참여자 선발 시 백신을 1차 이상 접종한 자에 대해서 5점의 선발 가점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노인 일자리 사업 선발 가선점 부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19 에방접종자 우대방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비수도권 광역철도 확대 등)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수익, 투잡, 재태크]

☞ 국,공립 캠핑장/휴양림 예약 신청, 공유누리 바로가기!

☞ 안전망대출2, 햇살론15 출시, 고금리 대출에서 탈출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내일(7.1일)부터 시행

- 사적모임 제한 인원 확대에 동의(58.2%), 이행단계가 필요하다는 응답(80.8%) -

- 수도권 감염 확산에 따라 마스크 착용 등 기본방역수칙 준수 및 식사·음주모임 자제 필요 -

- 백신 1차 이상 접종 시 노인일자리 사업 선발 가점(5점) 부여 -

- 감염병 전담병원 등 총 298개 의료기관에 6월 손실보상금 1,708억 원 지급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국무총리 김부겸)는 오늘 권덕철 1차장 주재로 정부세종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부처,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안전한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우대방안 지자체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우대방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로부터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우대방안을 보고받고 이를 논의하였다.

 

 

 

노인일자리 사업의 경우 노노케어, 보육시설 지원 등 대면활동 사업의 비중이 높아, 안전한 사업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자에 대한 우대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시도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의견을 취합한 결과, 보건복지부는 백신을 1차 접종하고, 2주 이상 경과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중심으로 야외활동*, 공연 관람 등 단체 문화 활동 프로그램 제공을 독려**할 계획이다.

* 공원, 자연휴양림 방문, 고궁 방문, 박물관 관람 등

** 필요경비는 노인일자리 부대경비 활용

 

- 다만, 음식 섭취 등 비말 발생 위험이 높은 활동은 제한되며 이동 시 마스크 지속 착용 등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른 방역수칙이 적용된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선발 시 백신을 1차 이상 접종한 자에 대해서 5점의 선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 질병관리청 COOV 어플이나 신분증 스티커, 종이서류 등 예방접종 증명서를 통해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 코로나 백신 접종 노인 일자리 사업 가산점 관련 지침은 지자체에 71일 배포되어 712()부터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는 예정대로 내일(7.1일)부터 시행되며, 수도권은 2단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수도권의 유행이 커져 단계 상향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신속하게 단계 조정에 착수할 예정이며, 수도권의 유행이 확산되지 않도록 수도권 주민들, 특히 청장년층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수도권의 감염위험이 커지고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식사·음주 모임을 자제하여 주시고, 밀폐된 실내에서 다수가 모이는 공간을 주의해주시길 요청드리며,

-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방역수칙을 지켜주시고, 실내 환기에도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당부하였다.

 

 

정부와 수도권 지자체는 어제 발표한 수도권 특별방역대책을 통해 찾아가는 선별검사소 설치 등 선제검사를 강화하는 한편,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내일(7.1일)부터 시행(작성자: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react/index.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