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 추석 선물세트 어떤걸 구입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그런데 마트에 가보면 정말 추석 선물세트 가격 보면 한숨 뿐이 안나옵니다.
포장만 그럴싸하게 해놨지, 내용은 조금인데 왜 이렇게 가격은 비싼지.....
추석 대목이라 이해하려고 해도 명절 전과 너무 가격차이가 많이 나니 뭔가 속는 느낌을 매년 명절 때마다 느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재난지원금까지 지원되서 그런지, 추석 선물세트는 물론이고 음식 재료 가격도 정말 눈물날 정도로 오르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필요할 것이 바로 틈새 할인 시장 정보를 통해서 정적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지혜로운 소비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온․오프라인 추석맞이 할인행사 등 실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농공상기업이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21.9월 현재 470개)을 말합니다.
바로 우리 농촌을 살리를 판매 활동입니다.
이 할인 행사를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우리 농산물 제품을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세트 그리고 먹거리 등 많은 제품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온라인 판매로는 네이버, 우체국쇼핑, 오아시스마켓에서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할인(15∼20%), 포인트 적립(15%)의 혜택 제공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판매로는 용산역 “찬들마루”에서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하는 행사를 합니다.
추석선물세트 및 음식을 마련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 할인행사 일정과 내용 그리고 구매 사이트에 대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추석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알아두면 돈이 되는 정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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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농산물 담은 농공상기업 선물로 풍성한 한가위 나눠요
- 추석맞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등 추진(9.13.~9.26.)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우수한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융자) 등을 지원해왔고,
○ 2015년 12월에는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3년 사이에 2배 이상으로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오픈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9개 업체의 매출액이 13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전용판매관 입점 업체당 평균 매출액 : (’18) 6.4백만원 → (’19) 15.1 → (’20) 17.6
* 오아시스마켓 직매입 전환 전후 매출액 비교 : (전) 13백만원 → (후) 186
□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 네이버, 우체국쇼핑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농공상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쿠폰(15∼20%)을 지급하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같은 기간에 적립포인트(15%)를 제공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 네이버(약 100개 업체, 2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50개, 1,200개 품목)
○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14일간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추석을 전후하여 2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랭 가방 등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 약 100개 업체, 410개 품목
□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고,
○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석 선물세트, 음식 우리 농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농공상 전용판매관)
□ 네이버(www.naver.com)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약 100개 업체, 200개 품목
ㅇ 내용 : 20% 할인쿠폰 제공
□ 우체국쇼핑(mall.epost.go.kr)
ㅇ 기간 : (1차) ’21. 8. 23. ∼ 9. 12. (19일간) / (2차)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약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ㅇ 내용 : 15% 할인쿠폰 제공
□ 오아시스마켓(www.oasis.co.kr)
ㅇ 기간 : ’21. 9. 13. ∼ 9. 22. (10일간)
ㅇ 규모 : 약 250개 업체, 1,200개 품목
ㅇ 내용 : 15% 포인트 적립(ID당 최대 10,000원)
* 여름 기획전(’21.8.25.~8.31.) 사례
추석 선물세트, 음식 우리 농산물 오프라인 할인행사(용산역 찬들마루)
□ 사업개요
ㅇ 장소 : 용산역 “찬들마루” 매장
ㅇ 기간 : ’21. 9. 13. ∼ 9. 26. (14일간)
ㅇ 규모 : 약 100개 업체, 410개 품목
ㅇ 내용 :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및 보랭 가방 등 증정
□ 약도 및 매장 전경
농공상기업 주요 제품
□ 식품류
□ 양념류 및 장류
□ 음료 및 스낵류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우리 농산물 담은 농공상기업 선물로 풍성한 한가위 나눠요(작성자:식품산업정책관 식품산업진흥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mafra/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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