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모르면 손해!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국내 도입 시기!

 

 

코로나19 치료제 도입 및 활용방안

 

<1> 먹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

 

□ 총 40.4만 명분의 먹는 코로나 치료제를 도입할 계획이며, 현재 31.2만 명분의 계약(MSD社 24.2만 명분 계약 완료, 화이자社 7만 명분 구매약관)을 체결하였다.

 

○ 글로벌 제약사와 추가로 9.2만 명분의 선구매 계약을 12월 초에 확정할 계획이며, 확진자 증가 등을 고려하여 신속 국내도입을 글로벌 제약사와 협의하고 있다.

 

 

□ 정부는 고령, 기저질환 등 고위험 경증·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가 환자의 입원 또는 사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의료‧방역체계 유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 참고사항>

 

1.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백신이 100% 접종율이 안아오고, 돌파 감이 있는 상황 속에서, 코로나 중증환자 혹은 사망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코로나 치료제입니다.
이번에 코로나 백신을 개발한 미국 제약사인 화이자가 또 획기적인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했습니다.
바로 화이자 코로나 먹는 치료제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곧 코로나와 함께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시대 속에서 코로나 치료를 할 수 있는 치료제 사용이 번거롭고 불편하다면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많은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는 간편하게 코로나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아주 매력적인 일입니다. 
화아지 먹는 코로나 치료제가 보건 당국의 승인이 난다면 코로나 시대를 탈출할 수 있는 미래로 한 단계 나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2.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효능

화이자 코로나 먹는 치료제에 대해서 미국 언론 그리고 국내 뉴스들의 내용을 살펴보면, 코로나 치료에 있어서 그 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는 코로나로 인한 입원을 89% 낮출 수 있고(코로나 감염 후 5일 동안 복용), 사망은 10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항은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를 코로나 확진자들을 상대로 임상 시험을 한 결과의 통계입니다.
이런 통계만 봐도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는 현재 개발된 치료제 주에서도 으뜸인 것 같습니다.

 

화이자 CEO인 앨버트 불라는 인터뷰에서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는 수백만의 생명을 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또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미 수백만 회 분량의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 약을 확보했다며, 보건 당국의 승인이 나오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

2022 공인회계사 시험 일정, 선발 예정 인원

2022 고등학교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준비

오미크론 변이 대책, 아프리카 8개국 입국제한!

월패드 보안 수칙, 정보보호인증 제품 확인방법!

 

월패드 보안 수칙, 정보보호인증 제품 확인방법!

월패드 보안 수칙, 정보보호인증 제품 확인방법! 월패드 해킹 사건의 점말, 보안 취약성 드러나다! 월패드는 도어락, 조명, 난방, 카메라 등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기능을 연동·제어하는 홈

wisdom-dad.tistory.com


 

<2> 국산 렉키로나주(항체치료제) 활용방안

 

□ 최근 확진자 증가로 경증ㆍ중등증 환자에 대한 치료 강화를 위해 국산 렉키로나주(레그단비맙) 활용 확대를 추진한다.

 

○ 지난 11.23부터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주’는 감염병 전담병원에서 생활치료센터, 요양·일반병원으로 공급을 확대하였다. 또한, 12월부터 재택치료 중심의 의료대응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재택치료자도 필요시 단기 외래진료센터* 등을 통해 렉키로나주를 처방받고 투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감염병전담병원·호흡기전담클리닉·특수 생활치료센터 등 활용, 지자체별 확진자·재택치료자 수를 고려하여 적정 개소 수 지정 추진



□ 재택치료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국산 렉키로나주 활용 확대는 경증환자의 중증환자 전환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